03. 노후빌라 반셀프인테리어 샤시 공사 후기

03. 노후빌라 반셀프인테리어 샤시 공사 후기

노후 빌라 반셀프인테리어 후기

03. 인테리어 공사 2일 차 - 샤시공사

 

 

반셀프 인테리어 리뷰를 너무 오랜만에 합니다. 철거 공사를 끝낸 바로 다음날 샤시 시공을 했습니다. 철거를 하고 나서 집을 둘러보니 내가 너무 큰일을 벌였나 걱정이 되긴 했어요. 창문이 다 뜯어져 있고 방문도 없고 벽돌과 시멘트가 드러난 집을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하더라고요. 아마 다들 철거한 다음날 집을 보면서 괜히 했나 하는 생각을 하실 것 같아요. 

 

반셀프인테리어-샤시-철거사진
반셀프인테리어 샤시 시공

새시 공사는 철거 공사를 한 다음날 진행했어요. 철거 공사하는 날 샤시 사장님이 오셔서 샤시를 미리 집안으로 옮겨놓았어요. 원래 다른 공사 중에 다른 사람들이 들어오거나 짐을 옮겨놓으면 싫어한다고 하는데 서로를 아는 분들에게 추천을 받아 공사를 진행해서 이해해 주더라고요. 심지어 서로 도와주고 같이 농담하면서 분위기가 좋았어요. 믿을만한 사람 한 명 찾고 소개받아서 진행하는 방법도 좋은 것 같습니다.

샤시시공 창문사진
노후빌라 샤시 시공

반셀프 인테리어는 결국 제가 계획과 일정을 짜고 사람을 고용해서 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원하는 업체를 고를 수가 있어요. 저는 목수 사장님을 당근을 통해서 만나서 이야기해보고 마음에 들고 믿음이 가서 주변에 다른 분들까지 추천을 받아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했습니다.

 

노후빌라 샤시 시공

토요일 아침 일찍부터 샤시 공사를 시작했습니다. 샤시 사장님이 천천히 나와도 된다고 해서 10시쯤 맞춰서 갔어요. 일찍오셔서 공사를 하고 계셨고 샤시 틀을 거의 다 시공하셨더라고요. 틀이 들어가니 조금은 나아진 것 같아요. 샤시는 예림 샤시로 시공을 했습니다. kcc나 lg는 너무 비싸고 하늘창은 비추하시더라고요.

안방-반셀프인테리어-창문사진
안방 샤시 공사
작은방 샤시 공사

지금 생각해보면 피곤해도 일찍부터 가서 봤어야 했을 것 같아요. 조금 마음에 안 드는 부분도 있었고 시공 전 상태를 조금 더 보는 것이 좋았을 것 같아요. 거실과 주방 창문 위를 저렇게 흰색으로 마감해 놓았더라고요. 사장님이 말하기로는 이게 더 깔끔하다 이러시는데 아마 창문 사이즈를 잘 못 주문한 것 같아요. 애초에 창문이 작게 왔으니까 이렇게 했겠지.. 

시공 전에 창문 크기가 달랐으면 그때 바꿔달라고 하거나 했을 텐데 이미 시공 다하고 폼까지 쏴놨기 때문에 다시 해달라고 할 수가 없었어요. 사장님이 친절하게 잘해줘서 일단 그냥 넘어갔어요. 나중에 저곳에 에어컨이나 블라인드 달아야지 생각했는데 결국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후빌라 샤시 시공

오전에는 샤시 틀을 넣고 수평을 맞춘 뒤에 오후에는 틈새에 폼을 쏘았습니다. 폼 아끼지 않고 쏘았다고 하시더라고요. 사장님이 아주 친절하면서 또 생색을 많이 내시는 스타일이었어요. 저는 잘 모르니까 먼저 이야기해주어서 저는 더 좋았습니다. 반셀프 인테리어를 할 때는 사장님들과 친해져서 여러가기를 듣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옆에서 일도 도와주고 이야기 많이 하면 뭐하나라도 더 해주려고 하시더라고요. 이게 중요한게 인테리어는 결국 사람이 하는 것이라 조금 더 섬세하게 하냐 안하냐가 중요하더라고요. 사장님들과 좋은 관계를 맺는 것이 반셀프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점인 것 같아요.

 

셀프인테리어-창문시공사진
노후빌라 샤시 시공

물론 당연하겠지만 창틀 안쪽 바깥쪽에 폼을 꽉꽉 채워주셨어요. 폼을 잘 쏴야지 냉기가 안 들어와 보온이 잘된다고 합니다. 

노후빌라 샤시 시공

안방, 작은방, 화장실, 주방, 거실 이렇게 5군데의 각기 다른 크기의 샤시를 시공했습니다. 베란다 샤시가 가장 크긴 했는데 비용적인 부분때문에 시공하지 않았어요. 노후 빌라의 목적은 추후 재개발이기 때문에 최소한의 인테리어만 하려고 했어요. 그래도 베란다 샤시가 너무 낡아서 샤시 사장님이 부품을 갈아주었습니다. 창문 아래에 있는 롤러가 완전 낡아서 문을 거의 열수 없었는데 사장님이 어렵게 부품을 구해오셔서 열고 닫을 수는 있게 되었어요. 물론 30분동안 저 부품을 어떻게 구했는지 들어야 했지만 마음에 들었습니다.

 

'기며기의 일상 엿보기'에서 업로드한 동영상

 

kimegi.co.kr

위에 있는 롤러가 30년 된 롤러이고 아래가 사장님이 새로 구해주신 부품이에요. 이 부품 하나 교체했더니 아주 부드럽게 문이 열리고 닫혔습니다. 물론 샤시 공사는 아주 잘 되었지만 다른 부분에서 문제가 많이 생겼어요. 노후 빌라 인테리어 정말 쉽지 않습니다. 

노후빌라 샤시 시공

 

샤시 견적 및 다른 인테리어 견적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 참고하시면 됩니다.

01. 반셀프 인테리어 vs 턴키 인테리어 장단점과 견적 비교
02. 노후빌라 반셀프인테리어 철거공사 후기 

 

 

 

댓글(0)

로그인 상태로 댓글 작성하기 ← 클릭

2차 도메인 문제로 로그인이 풀려 버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로그인 상태로 댓글 작성하기 눌러서 댓글 남겨주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