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대역 맛집] 돌멍게 먹고 멍게 껍데기에 소주 따라 먹기

[교대역 맛집] 돌멍게 먹고 멍게 껍데기에 소주 따라 먹기

교대역 자연산 돌멍게 맛집 

돌멍게 껍데기에 소주 따라서 한잔!

'회나루'

안녕하세요. 기며기입니다.

 

여자 친구와 교대역으로 저녁을 먹으러 왔습니다.

배가 많이 고픈 건 아닌데 맛있는 것을 먹으면서 한잔 하고 싶었어요.

9시까지 밖에 음식점을 이용할 수 없어서 시간이 촉박했어요.

여기저기 급히 찾다가 멍게가 먹고 싶어서 횟집으로 왔습니다.

 

 

교대역 맛집 회 나루


위치 : 서울 서초구 서초동 1570-9

연락처 : 0507-1418-8878

운영시간 : 10:00 - 22:00

 

교대역 회나루 메뉴판


회나루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멍게를 먹으러 왔는데 코스 메뉴더라고요.

그래서 처음에 다시 나가야 할까 고민을 했어요.

단품 주문이 가능하다고 해서 돌멍게를 주문했습니다.

 

 

자연산 돌멍게(30,000원)


세트도 아닌데 돌멍게를 주문했더니 죽을 줍니다.

가볍게 식전에 속을 달랬습니다.

여자 친구는 죽을 안 먹어서 제가 다 먹었어요.

해산물 초무침도 나왔습니다.

여자 친구가 배가 많이 고팠는지 젓가락이 쉬질 않더라고요.

멍게 손질에 시간이 조금 걸리나 봅니다.

조금 시간이 지난 뒤에 멍게가 나왔어요.

저는 일반 멍게를 생각했는데 돌멍게는 다른 종류더라고요.

껍데기가 돌처럼 생겨서 돌멍게인가 봅니다.

멍게의 속을 빼지 않고 껍질째로 줍니다.

정말 특이한 비주얼이에요.

왠지 멍게가 생각보다 비싸더라고요.

멍게 껍질마다 멍게 속이 들어있습니다.

보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새로운 것을 맛보는 것이 너무 신나네요.

멍게 육수라고 해야 할지, 멍게 물이라고 해야할지,

바다 냄새 가득 품은 멍게가 들어있습니다.

젓가락으로 쉽게 멍게를 뺄 수 있습니다.

제가 알던 멍게와는 다르게 생겼습니다.

멍게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기존에 알던 멍게와 비슷하면서도 식감이 더 좋고 바다내음이 너무 좋았어요.

얼핏 보면 도가니 같아 보이기도 하네요.

식감은 약간 비슷해요.

그러나 맛은 천지차이입니다.

이렇게 멍게를 쏙 빼서 초장에 찍어먹습니다.

멍게는 간장보다는 초장입니다.

달달한 초장과 쌉쌀한 멍게가 정말 잘 어울립니다.

그리고 돌멍게를 먹는 이유입니다.

돌멍게 껍데기에 소주를 따라 마시는 거예요.

멍게의 그 투명한 육수? 물과 소주가 섞여서 정말 특이한 맛이 납니다.

소주의 쓴맛은 덜해지면서 단맛이 더 많이 느껴집니다. 

여자 친구는 더 쓰다고 찔끔 만 마셔봤어요.

그런데 둘이서 멍게만 먹고 멍게 껍질에 소주를 먹다 보니 막판에는 조금 비리더라고요.

돌멍게는 1차보다는 2차가 더 좋은 것 같아요.

그래도 너무 맛있어서 진짜 남길 수 없었어요.

제가 혼자 다 마시다가 살짝 취해버렸습니다.


멱슐랭 멱점

※지극히 개인적인 별점입니다

 

음식맛 : ★★★★

서비스 : ★★★

가성비 : ★★★

 

"  신선한 재료는 아무도 못이기지 "

 

음식맛

★ 환불 ★★ 나도 조리 가능

★★★ 재방문 ★★★★ 맛집 ★★★★★ 존맛탱 

서비스

★나쁨 ★★ 보통 ★★★ 좋음

가성비

★비쌈 ★★ 평범 ★★★ 저렴

 

댓글(20)

  • 2021.01.28 22:22 신고

    싱싱해서 소주를 부르는 맛일것 같습니다~^^ 잘보고 갑니다~^^

    • 2021.02.03 12:33 신고

      한입에 한잔 ㅋㅋㅋ
      소주가 너무 달더라고요
      방문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2021.01.28 23:03 신고

    이차로 먹는게 맛있겠네요ㅎㅎ 껍질에 소주를 부어 먹음 바다향 가득이겠어요^^

    • 2021.02.03 12:34 신고

      ㅋㅋㅋㅋㅋ네 바다향이 정말 가득했어요 ㅋㅋㅋ
      방문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2021.01.28 23:07 신고

    돌멍게ㅠㅠ진짜 맛잇어보여요

    • 2021.02.03 12:34 신고

      너무 맛있었어요 ㅋㅋㅋ
      방문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2021.01.28 23:57 신고

    아 제가 좋아하는 해산물이네요🤤
    잘보고 갑니다!

    • 2021.02.03 12:34 신고

      너무 맛있었습니다 ㅋㅋㅋ
      방문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랑니2116
    2021.01.28 23:59

    그 어떤 음식이던 좋아하는건 저흰 양보하진 않습니당... 므헤헤헤...

    • 2021.02.03 12:34 신고

      ㅋㅋㅋㅋㅋㅋ
      저희도 양보하지않아요 ㅋㅋㅋ
      방문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01.29 13:46

    맛있겠다 흐잉 비쥬얼 좋네요

    • 2021.02.03 12:35 신고

      너무 맛있었어요!!
      방문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2021.01.29 19:41 신고

    돌멍게는 먹어본 적 없는 듯 합니다-
    신선해 보입니다!

    • 2021.02.03 12:35 신고

      저도 처음먹어봤어요!!
      방문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2021.01.30 09:45 신고

    포스팅 잘보고갑니다 ^^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 2021.01.30 10:27 신고

    해산물을 날로 먹는 걸 좋아하지 않아서, 멍게 속살은 처음 보네요.
    싱싱해 보이는 게 딱 한점만 먹어보고 싶네요.

    • 2021.02.03 12:35 신고

      기회가 되시면 한번은 드셔보세요 ㅋㅋㅋ
      근데 너무 날것이라 ,,
      방문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01.30 17:46

    잘보고 갑니다

로그인 상태로 댓글 작성하기 ← 클릭

2차 도메인 문제로 로그인이 풀려 버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로그인 상태로 댓글 작성하기 눌러서 댓글 남겨주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