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스 근교 여행 에제빌리지 가는법 602버스 말고 82번, 아니 택시타세요

니스 근교 여행 Eze Village

에제빌리지 가는 법 82번/602번

프랑스 여행 3일차!! 니스 근교 여행으로 에제빌리지를 다녀왔습니다. 에제빌리지는 니스에서 버스로 30분 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산 위에 예쁜 선인장 공원이 조성되어 있는 곳이에요. 니스 앞바다를 높히서 볼 수 있는 곳으로 정말 예쁜 곳입니다.

니스 근교 에제빌리지 가능 방법

니스에서 에제빌리지 가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택시(우버/볼트), 두번째는 기차, 세번째는 버스입니다. 일단 가장 비추는 기차입니다. 에제빌리지 근처 기차역에서 내려 에제빌리지 정상까지 올라가는 길이 정말 멀고 어렵습니다. 결국 다시 택시를 타야 할 정도입니다.

니스에서 에제빌리지 기차로 가능법

두 번째는 추천 루트는 버스입니다. 버스는 602번, 82번 버스를 탈 수 있는데 구글 지도로 검색하면 탑승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저도 오전부터 버스를 타러 갔는데 결국 버스를 못 탔습니다. 프랑스는 버스가 제시간에 오지를 않습니다. 심지어 이날은 602번 버스가 안 왔습니다. 앉아서 가려고 일부러 출발지까지 가서 기다렸는데, 직원에게 물어보니까 뭐 버스가 안 왔다고 다음 버스를 타라고 하더라고요. 한 시간 기다릴 수 없어서 마침 같이 기다리던 한국인과 볼트를 잡아서 갔습니다. 82번 버스는 잘 왔다는데.. 계획을 세우는 J라면 602번 버스는 계획에 넣지 마세요.

니스 602번 버스 82번 버스 출발지 버스 타는 곳은 정류소 밖에 있습니다. 처음에 저희도 찾기 어려웠어요. 그래도 버스를 타면 니스 교통권을 쓸 수 있어서 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는 점에서는 버스가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에제를 갔다가 모나코를 가야 하는 일정이 있고 마침 동행도 구해서 택시를 타고 갔습니다. 아래 버스 정류장과 운행 시간표입니다.

시간이 많고 니스 교통권을 가지고 있다면 버스를 타기를 추천합니다. 무조건 종점에 가서 버스를 타세요. 다른 곳에서는 버스가 언제 올지 예측조차 불가능 한 곳이 프랑스입니다.

니스 근교 여행 에제빌리지

에제빌리지에 도착하면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여기서부터 올라가야 하는데 생각보다 꽤 많이 올라가야 합니다. 만약 기차를 타셨으면 훨씬 밑에서부터 올라와야 합니다. 차라리 버스를 추천합니다.

사람들이 걸어 올라가는 데로 따라가면서 상점도 구경하고 풍경도 구경했습니다. 중간중간 아기자기한 상점들이 많아 구경하면서 올라갔습니다. 아기자기한 마을을 구경하면 정말 좋습니다.

올라가다 보면 에제빌리지 입장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키오스크도 있고 입구에 매표소도 있습니다. 키오스크에서는 현금이 안돼서 매표소에서 표를 구매했습니다. 밑에 키오스크에서 구매하면 매표소 앞에서 줄을 서지 않아도 되서 좋은 것 같습니다.

입구부터 예쁜 선인장 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한국의 외도 느낌이 살짝 나는 것 같더라고요. 에제는 섬이 아닌 산 정상에 선인장으로 예쁘게 꾸며놓은 공원입니다.

그렇게 놓지 않아서 금방 정상에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물론 에제 선인장 공원 입구부터 정상이 금방이고 입구까지는 꽤 걸어서 올라가야 해요. 중간중간에 식당도 있고 카페도 있어서 즐기면서 올라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선인장이 불규칙하면서 조화로운 것이 정말 멋있었어요. 힐끗힐끗 보이는 니스 앞바다도 정말 들어가고 싶게 예뻤습니다. 날씨가 살짝 흐렸는데도 비가 오지 않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구름이 많은 것이 더 멋있었어요.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인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같이 온 한국인 일행 분도 사진 포인 포인트들을 찾아다니면서 사진을 찍더라고요.

선인장에 이렇게 낙서를 하는 사람이 있네요. 선인장에 상처를 정말 많이 냈더라고요. 다행히 한국어는 못 봤습니다. 동행했던 한국인도 정상에서 다시 만나 사진도 찍어주고 내려왔습니다. 저희는 후딱 볼 것만 보고 모나코를 가야 했기에 빨리 내려왔습니다.

내려와서 모나코를 가는 602번 버스를 기다리면서 향수 가게도 구경하고 카페도 갔습니다.

화장실도 가고 싶었기에 초콜릿 머핀과 음료수를 사 먹었어요. 생각보다 맛있어서 만족했습니다.

에제에서 모나코 가는 방법은 니스에서 출발한 602번 버스를 타는 방법과 택시를 타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냥 택시 타세요.... 버스 절대 제시간에 안 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