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 맥북프로 m1 첫 사용 후기 - Apple 맥프로 13 가격

플 맥북프로 m1 첫 사용 후기 - Apple 맥프로 13 가격

Apple 맥프로 13 가격

애플 맥프로 m1 첫 사용 후기

'애플 맥북프로 m1'

 

 

안녕하세요. 기며기입니다.

 

새로 집에 들어가면서 컴퓨터가 필요해서 맥북프로 m1을 구매했습니다. 저는 윈도우만 사용했었는데 여자 친구가 회사일을 하면서 맥북을 많이 사용해서 맥북프로를 사기로 했습니다. 맥북을 처음 사용해본 후기, 애플 최신 맥북프로 13을 실제로 사용해본 느낌을 리뷰해 볼게요.

 

 

맥북프로 m1 프로를 사용하기 전에는 겁을 많이 먹고 있었어요. 윈도우에 비해서 사용하기 불편하고 어렵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어요. 예전에 아이폰을 사용해 보았었는데 적응하기가 어렵더라고요. 유튜브에서 블로그 글을 쓰기에 맥프로가 편하다고 해서 일단 사용해 보았습니다.

 

 

무게 : 1.4kg / 크기 : 30.41*21.24*1.56cm

무게는 1.4kg으로 기존에 쓰던 노트북보다는 훨씬 가볍지만 진짜 가벼운 노트북들보다는 살짝 무게감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백팩에 넣고 다니면 무리 없게 가지고 다닐 수 있을 정도인 것 같아요. 여자 친구는 케이스에 넣어서 들고 다니더라고요. 

 

윈도우 사용자로서 느끼는 큰 차이점.


일단 윈도우 구조적으로 초반에 불편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구조적인 문제는 적응하면 되는 거지만 20년 동안 적응된 습관을 바꾸기가 여간 쉽지 않아요. 시작 키가 없는 것부터 키보드의 한영키의 위치, Altf+F4, delte 등이 없는 사사로운 불편함이 있어요.  하지만 가장 큰 불편함은 역시 보안 관련 액티브엑스 사용 불가능한 점, 유에스비 사용 시 tool 필요한 부분들이 있어요.

 

그래도 역시 맥 프로를 사용하는 이요는 보안과 아이폰과의 연동성이죠. 에어드롭으로 데이터 이동이 간편하고 문자, 전화가 연동되는 부분은 정말 편리하더라고요.

 

애플 맥북프로 M1 모델의 핵심은 바로 M1 칩의 성능과 저전력입니다. 5 나노미터 공정으로 만들어긴 애플 M1 칩은 160억 개의 트랜지 스터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8 코어 CPU, 16 코어 뉴럴 엔진, I/O 등 다양한 요소들이 포함된 원 칩입니다. 그리고 통합 메모리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CPU와 GPU 등의 메모리를 병렬로 사용할 수 있는 업드레이드된 기능입니다.

 

애플 M1이 탑재된 맥 프로 13인치는 최대 2.8배의 성능 향상과 최대 5배 GPU 성능 향상이 되었습니다. 머신러닝 기능은 11배 향상이 되었습니다. 앱을 사용해보면 반응이 정말 빠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화질의 영상을 보면서 작업을 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로 영상 편집 작업을 할 때 딱 좋았습니다.

맥북프로가 자랑하는 점이 또 발열입니다. 오래 사용해도 발열이 거의 없었습니다. 충전을 하면서 사용해도 전혀 발열을 느낄 수 없었습니다. 이렇게 발열이 없는데 펜 소리는 아예 들리지 않습니다. 어떻게 쿨링을 하는지 정말 궁금하네요. 발열이 거의 나지 않기 때문에 펜이 거의 안도는 거더라고요. 게임을 한번 돌려보면서 발열이 생기는지 테스트해보고 싶네요.

애플은 성능도 성능이지만 감성 때문에 구매하는 분들도 정말 많습니다. 애플 맥북프로의 터치 바가 정말 감성적인 것 같아요. 사용하면서 정말 편리하다는 모르겠는데 자동 완성도 그렇고 이모티콘, 화면 밝기, 소리 크기 등 나름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부분도 정말 우수합니다. 애플 13형 맥북프로는 휴대를 하면서 사용하시려는 분들이 많으실 거에요. 베터리는 20시간 동영상 시청이 가능할 정도의 베터리 성능으로 역대 맥북프로 중 가장 긴 베터리 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맥북에어보다 더 긴 베터리 성능입니다. 

맥북프로 M1 초기보다 가격이 많이 다운된 것 같습니다. 요즘 쿠팡에서 애플코리아와 공식 판매계약을 해서 판매하고 있어 저렴한 가격에 편하게 구매 가능하더라고요. 예전에는 애플 스토어에서만 구매하고 그랬는데 이제는 편하게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상품평이 진짜 엄청 많아서 후기 읽어보는 것이 블로그보다 도움이 될 정도네요. 애플 맥북 프로 2020 가격이 146만 원 정도 하니까 비교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Apple 2020 맥북 프로 터치바 13.3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